진심 가성비 맛집/가성비 좋은 카페

[서울 북카페] 서울 광화문광장 인근 북카페 '카페 느티'

소소한 행복 바라기 2022. 10. 19. 16:50

요즘은 서울 종로구 광화문 지역에 있는 맛집들을 주로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북카페 한 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번 광화문 사거리에서 서대문 사거리 방향으로 300m 가량 이동하면 경희궁과 서울역사박물관 근처에 위치해있는  '산채향'이라는 더덕요리 전문점 겸 한정식집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 그 '산채향'의 바로 건너편에 위치한 곳입니다.

 

카페 느티 정문 모습

 

카페 느티를 외부 사이드에서 본 모습인데 담장이 철망 속에 하천변 짱돌들을 넣어 만든 이채로운 담장이다.

 

이곳 '카페 느티'는 주변에 관광지인 '광화문광장 / 경복궁 / 경희궁 / 서울역사박물관 / 성곡미술관' 등이 위치하고 있고, 맛집들도 즐비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 곳들을 방문한 뒤 차를 한 잔 하거나, 북카페이므로 책을 편안한 마음에 한가로이 볼 수 있는 장소로 추천해봅니다. 

 

 

내부가 넓직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가득 찬 경우는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늘 여유롭고 언제든지 방문해도 나를 반겨주는 자리가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외를 잘 볼 수 있는 테라스 형태의 좌석들도 있어서 길을 지나는 사람이나 차량들을 보면서 멍 때리기에도 좋습니다. 

 

야외 테라스로 파리지엥처럼 멍 때리기 좋다...


 

메뉴는 각종 커피를 포함해서 음료와 케잌, 수제 쿠키, 아이스크림, 요거트 등 다양한 디저트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는 4천원대부터 그 이상으로 얼마든지 먹고 싶은대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커피 맛이나 음식맛은 다른 카페들과 거의 엇비슷합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붐비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화문 지역의 카페들은 점심시간만 되면 너무 붐벼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인데, 이곳은 그런 경우가 별로 없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래 있어도 전혀 눈치 보이지 않습니다. 카페도 청결하고, 화장실도 깨끗해서 편히 웰빙 휴식할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멍 때리고 싶은 분이나 근처 교보문고에서 책 한 권 사서 카페에서 음악들으며 편안히 책읽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권장해드립니다.

 

자세한 평가는 하단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위치: 서울시 종로구 경희궁길 9  1층

 규모: 약 50~60명 동시 사용 가능

 

◎ 영업시간: 평일 10:00 ~ 21:00, 주말 12:00~19:00

 

◎ 봉사료: 없음

 

◎ 주차: 주차 불가(가능한 대중교통 이용)

 

◎ 연락처: 02)730-4567

 

◎ 홈페이지: 없는 듯

 

 

[순전히 내 기준에서의 솔직한 평가]: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수 있으니 참조만 하시기를...

 

☞ 맛: ★★★☆  커피맛은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산미는 약하고, 고소한 맛이 강한 편이다. 나는 이 집 커피가 맛있다. 나머지 음료나 케잌, 수제쿠키 등은 거기서 거기 수준으로 보시면 될 듯하다.

 

☞ 정성도: ★★★★☆  모든 디저트에 정성이 느껴진다.

 

☞ 분위기: ★★☆  번잡하지도 않고, 시끄럽지도 않으며, 편안한 느낌이다.

 

☞ 서비스: ★★☆  직원들의 친절도 역시도 괜찮은 편이다.

 

☞ 청결도: ★★★  청결도를 잘 유지되고 있는 편이고, 화장실도 아주 깨끗하고 좋다.

 

☞ 포만감: ★  주문한 양만큼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 재방문 의사: ★☆  광화문 지역에서 일이 있을 때 재방문할 의사가 있다.

 

☞ 가격대에 따른 가성비: ★★  오랜 시간 있어도 전혀 눈치를 주지 않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