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 가성비 맛집/가성비 좋은 뷔페

[가성비 뷔페] 서울 최고의 가성비 뷔페 '마키노차야 마포점'

소소한 행복 바라기 2022. 9. 20. 13:22

마키노차야 [Makinochaya] 마포점





오늘은 서울 마포구 공덕역 근처에 있는 '마키노차야 마포점'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마키노차야 마포점

 

이 블로그는 가성비가 좋은 맛집과 여행지를 내돈내산으로 직접 체험해보고 이를 전문적으로 추천해드리는 역할을 하기 위해 만든 블로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마키노차야 마포점'은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건대 가격 대비 가성비 측면에서는 서울 지역에서 단연 최고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서울 지역의 경우에는 호텔 뷔페의 경우 주말 및 평일 디너 기준으로 성인 1인당 10~18만원대인 경우가 많고, 평일 런치의 경우라고 하더라도 통상적으로 성인 1인당 7~10만원 정도의 가격대가 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추천해드리는 마키노차야의 경우에는 주말 및 평일 디너 기준으로 성인 1인당 59,000원(초등학생 35,000원, 미취학 4~7세 19,000원)이고, 평일 런치의 경우에는 성인 1인당 38,000원(초등학생 29,000원, 미취학 4~7세 16,000원)의 가격대입니다. 48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이고,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가격입니다.

 

물론 이 가격도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는 가격이기는 하지만, 제공되는 음식의 질과 맛으로 평가해볼 때는 가성비가 상당히 우수하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말 런치에 미리 예약해서 일행들과 방문하였습니다. 네이버 예약으로 할 경우 주말 5%, 평일 10% 할인이 적용되오니 이를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적으로  평일 런치는 주변 지역에 사무실이 많고, 아파트촌도 많아서 미리 충분한 날짜를 두고 예약하지 않으면 예약이 어렵다는 점 미리 말씀드려요.

 

차를 타고 가실 때는 주차장이 마키노차야(마포점)이 위치한 효성해링턴 스퀘어 A동에 주차를 하면 안 되고,  효성해링턴 스퀘어 B동에 주차를 하신 후 2층 연결통로를 활용하여 효성해링턴 스퀘어 A동으로 이동을 한 후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9층(L층)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예약 당일 도착해서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마키노차야' 입구에  도착하니 대기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조금 기다리자 예약자들부터 이름을 부른 후 직원분이 친절하게 좌석으로 안내를 해주었습니다. 

 

9층 마키노차야 마포점 입구 모습

 

같은 층에 글래드호텔 로비 라운지가 있는데, 글래드호텔(10층~24층)에도 도시락 배달이 되는 모양이다. 투숙객은 10% 할인이 된다.

 

효성해링턴 스퀘어 A동 9층의 마키노차야 마포점 입구 반대편에는 '글래드호텔' 로비 라운지와 프론트 데스크가 위치해있습니다. 그래서 엘리베이터에 9층임에도 L층(Lobby층)으로 표기되어 있던 것이군요.

 

10층~24층까지는 '글래드호텔'이 입점되어 있네요. 글래드호텔 투숙객은 마키노차야 10% DC가 된다고 씌여져 있네요. 지방에서 오셔서 투숙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유용할 듯 하네요.

 

 

글래드호텔 안내 간판

 

마키노차야 홈 파티팩이 별도로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듯 하다.

 

마키노차야에서는 홈 파티팩을 구입할 수도 있는 듯 합니다. 위에 입간판 배너를 참고하세요~

 

마키노차야 실내 모습(우측은 한식과 과일 코너이고, 좌측에 보이는 곳이 일식 코너

 

마키노차야 마포점은 아주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테이블은 대리석판 테이블이구요.

 

좌측에 보이는 코너가 디저트와 음료 코너이고, 중앙 건너편이 즉석요리 코너로 고기, 중식, 전복구이, 앙쿠르트 등이 있는 곳이다.

 

즉석 요리 코너로 면요리, 중식, 피자, 전복구이, 앙쿠르트 등등이 있다.

 

이곳은 매장 중앙에 위치한 씨푸드 코너로 회, 롤, 초밥, 홍게 다리, 찐새우, 찐홍합, 꽃게찜 등등이 있다.

 

매장 창밖으로는 빌딩 숲이 보인다.

 

이제 매장은 대충 보았으니, 음식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볼까요...

 

즉석요리 코너에 있는 앙쿠르트 스프

 

앙쿠르트 스프는 아주 뜨근하게 잘 뎁혀져 있습니다. 접시에 가져가실 때 우측에 집게로 들어야 뜨겁지 않게 그릇을 들 수 있습니다. 맛은 버섯 스프와 빵의 조화가 아주 좋습니다. 꼭 드셔보시길....

 

 

전복구이는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가져가 먹을 수 있다.

 

전복구이도 버터에 아주 잘 구워져서 내장까지도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5~6개쯤 먹은 듯 합니다.

 

즉석코너에 있는 육류입니다.

 

LA 갈비와 등뼈찜구이입니다. 썩 고급진 맛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먹을 만 합니다.

 

 

등뼈찜 구이와 삼겹살 구이

 

삼겹살 구이도 손님들에게 인기가 좋은 듯 금새 절반 정도 사라졌더군요.

 

즉석코너 중간 쯤에 각종 파스타 종류들이 있습니다.

 

파스타 종류가 4개 정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Pass~

 

 

즉석코너 좌측은 중국음식들이 있다.

 

칠리새우와 류산슬, 딤섬 등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있는 새우딤섬인 '하가우'가 제법 맛있습니다.

 

딤섬이 있는 찜기

 

얘는 느낌상 '깐풍기'로 추정되는데 안 먹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앙쿠르트 스프 좌측에 보면 후라이드 치킨과 새우튀김, 피자 등이 있습니다.

 

새우튀김과 후라이드 치킨은 평균 이상으로 괜찮은 맛입니다. 피자는 흔하니까 과감히 Pass~

 

 

 

 

씨푸드 코너의 회 4종(연어회, 광어회, 참치회, 숭어회)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회코너에 4종의 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씨푸드 코너에는 셀프로 물회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도록 셋팅되어 있다.

 

요즘 대게가 비싼지 홍게다리가 있다. 찐새우는 거의 다 가져갔는지 2마리만 남았네...

 

홍게 다리의 수율은 30~50% 수준으로 그닥 비추천합니다.

 

물김치

 

 

씨푸드 코너의 초밥들

 

훈제오리 초밥과 간장새우 초밥은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이어지는 초밥들

 

또 이어지는 초밥들

 

초밥들은 평균 이상 정도의 맛과 정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초밥이나 회에 겻들여서 먹는 절임류

 

꽃게찜이 있는 찜통

 

씨푸드 코너를 돌다가 보면 한 쪽 편에 꽃게찜을 뎁히고 있는 찜통 2개가 보입니다. 얼마나 인기가 좋은지 순식간에 사라지니 잘 보셨다가 가져가야 합니다. 다행히 1마리가 보여서 촬영하고 가져가서 먹었습니다. 크기는 중간 정도 사이즈이지만, 게살도 달고 아주 괜찮은 맛입니다.

 

배가 부른 관계로 1마리만 먹었던 꽃게찜, 다음 번에 다시 오게되면 많이 먹을 계획이다.

 

다음은 한식과 샐러드 등이 있는 코너로 이동해보았습니다.

 

 

여기에 연어회가 있다. 레몬과 소스 등이 옆에 있어서 함께 먹으면 신선하니 괜찮다.
연어회에 겻들여 먹는 소스와 양파 슬라이스 등등

 

각종 샐러드 종류

 

통치즈 긁어서 먹어야 한다.

 

또 다른 샐러드류

 

오뎅

 

죽과 스프류

 

낙지사골연포탕

 

불고기와 돈까스

 

두 종류의 밥이 들어있는 밥통

 

양념꽃게와 간장꽃게

 

양념꽃게와 간장꽃게는 칭찬을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다. 속에 살이 꽉 차서 진짜 맛있다. 너무 짜지도 않아서 여러 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과일(키위, 파인애플, 거봉, 자몽, 열대과일)

 

셀프 생맥주바가 있어서 생맥주를 무한으로 마실 수 있다.

 

생맥주의 시원한 맛도 좋고, 무한으로 마실 수 있어서 좋았다. 생맥주바 우측 옆 냉장고에서 컵을 꺼내서 셀프로 따라서 마시면 된다.

 

 

시원한 생맥주

 

컵이 보관된 냉장고 옆에는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스파클링 음료수바도 있다.

 

커피와 생과일 쥬스

 

디저트바

 

여러 종류의 디저트들

 

쿠키와 케이크들

 

당근케이크와 딸기케이크도 보인다

 

탄산음료들과 와플

 

가림막이 있는 냉장고 안에는 무스 종류와 쵸콜릿, 젤 종류가 있다.

 

쵸콜릿 맛이 아주 괜찮은 편이다.

 

젤 종류들

 

이렇게 '마키노차야' 마포점을 두루 둘러보았다. 

 

전반적으로 이 곳을 평가해보면 주말 성인 1인 5만원대 가격에 '꽃게찜 / 회 / 양념게장 / 간장게장 / 전복구이 / 앙쿠르트 스프 / 낙지연포탕 / 생맥주 무한제공' 등을 제공하는 곳은 거의 없다고 생각된다.

 

한 마디로 가격 대비 가성비로는 서울 지역 중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평가를 참고해주세요.

 

 

 

 

◎ 위치: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92 (도화동, 효성해링턴 스퀘어) 9층

 

 규모: 효성해링턴 스퀘어 건물 9층 절반 사이즈를 사용하며, 정확히 몇 명 수용이 가능한 지는 알 수 없었음  

 

 영업시간: 평일 점심 11:30 ~ 15:00, 평일 저녁 18:00 ~ 21:00

                        주말/공휴일 점심 1부(11:30 ~ 13:30), 2부(14:00 ~ 16:00)

                        주말/공휴일 저녁 1부(17:00 ~ 19:00), 2부(19:30 ~ 21:30)

    ☞ 위의 영업시간은 1월~11월까지의 영업시간이고, 12월은 영업시간이 달라지니 홈페이지 확인 요망

 

 봉사료: 없음

 주차: 무료 3시간(최소 100대 이상 가능할 듯)

 

 연락처: 02)565-1116

 

 홈페이지: https://makinochaya.co.kr/

 

 

[순전히 내 기준에서의 솔직한 평가]: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수 있으니 참조만 하시기를...

 

  ☞ 맛: ★★★☆  꽤 고급진 곳은 아닐지언정 일식, 양식, 중식, 한식, 디저트 각 코스별로 특별히 맛이 떨어지는 곳 없이 대체로 맛이 괜찮은 뷔페다.  그래서 별 4개.

 

  ☞ 정성도: ★★★★  음식별로 대충한 음식없이 정성이 기울여져 있다.

 

  ☞ 분위기: ★★★★☆  모던하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창 밖 빌딩숲 경치는 식사하는 분위기로 괜찮다.  

 

  ☞ 서비스: ★★★★☆  직원들도 친절하고, 뷔페인 만큼 빈 접시를 신속히 치워주는 센스도 괜찮았다.

 

  ☞ 청결도: ★★★★★  청결도 역시도 꽤 좋았다.

 

  ☞ 포만감: ★★★★  뷔페인 만큼 포만감은 완벽하게 더 채울 곳이 없다.

 

  ☞ 재방문 의사: ★★★★  당연히 있다.

 

  ☞ 가격대에 따른 가성비: ★★★★  서울 지역에서 동일 가격대에 이런 곳 찾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