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 가성비 맛집/가성비 좋은 한식

[서울 맛집] 서울 광화문 맛집 더덕요리 전문점 '산채향' 솔직 후기

소소한 행복 바라기 2022. 10. 12. 10:01

요즘은 서울 종로구 광화문 지역에 있는 맛집들을 주로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저는 제 돈으로 직접 사먹고 쓰는 후기이므로 음식점 입장에서는 다소 불만족스러운 이야기가 포함될 수 있겠으나, 고객의 솔직한 후기이므로 이를 참조해서 더욱 더 좋은 음식점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오늘은 광화문 사거리에서 서대문 사거리 방향으로 300m 가량 이동하면 경희궁과 서울역사박물관 근처에 위치해있는  '산채향'이라는 더덕요리 전문점 겸 한정식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더덕요리 전문점 '산채향'은 이곳 경희궁 옆쪽이 본점이고, 청계천 쪽에도 분점이 한 군데 있다.

 

이곳 '산채향'은 본점이고, 청계천 쪽에 분점도 하나 더 있습니다. 가격과 음식 제공 수준은 같다고는 하나, 아무래도 본점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주방장이 다르니까 아무래도 본점이 낫지 않을까 하는 제 생각입니다.

 

이곳은 더덕요리 전문점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요리에 더덕이 기본 베이스로 깔려 있는 음식점으로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주문하는 한정식에도 기본적으로 더덕구이와 더덕밥은 들어가 있습니다. 처음 들어가면 내어주는 차도 더덕피를 끓인 차를 줍니다.

 

이것이 식전에 나오는 더덕피차

 

이곳은 한 2년 전까지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는 오래된 건물이었는데, 이 자리에서 사장님이 돈을 좀 버셨는지 2년 전쯤 리모델링해서 아주 깔끔하게 개보수되어 아주 분위기가 괜찮아졌습니다.

 

광화문 지역에 한정식집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 이곳은 가격대가 비교적 착한 음식점에 해당합니다.

 

'산채향'은 평일의 경우 예약하거나 일찍 가지 않으면 바로 웨이팅이 걸리는 잘 나가는 맛집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산채향'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주차장은 담벽에 1~2대 댈 수 있는 정도인데, 가능한 대중교통 이용이 좋을 듯하다.

 

산채향 입구에 놓여있는 입간판.....더덕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이는 곳이다.

 

산채향 2층의 모습

 

 

이 내용 하단을 보면 '한라산에서 내려온 제주더덕'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산채향 명함.....왠지 건강해질 듯한 느낌이다.

 

더덕구이정식 2인상

 

더덕구이정식이 작년까지는 19,000원이었는데 물가인상의 영향 때문인지 22,000원이 되었네요.

 

 

더덕구이정식의 메인요리라고 할 수 있는 더덕구이

 

 

더덕구이는 제주산 더덕을 잘 다진 후 고추장 양념을 발라 구워낸 요리인데 향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가지 튀김

 

가지 튀김에 소스를 뿌린 반찬인데 괜찮은 맛입니다.

 

 

감자채와 흑임자 소스가 들어간 요리

 

감자채와 흑임자 소스가 들어간 이 요리 꽤 괜찮은 맛입니다.

 

 

더덕이 포함된 불고기

 

더덕이 함께 들어간 불고기입니다. 이 요리도 칭찬합니다.

 

 

잡채

 

잡채는 일반적인 잡채와 동일합니다.

 

 

샐러드

 

샐러드도 일반 다른 곳의 샐러드와 별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식욕을 돋구는데 좋습니다.

 

 

해초국수

 

해초국수에 비빔 막국수처럼 야채와 초고추장, 콩가루 등을 넣어 만든 요리로 새콤매콤 맛납니다.

 

 

미역국

 

미역국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속이 편안해지는 느낌입니다.

 

 

더덕밥

 

더덕밥은 더덕의 향과 흑미가 들어가 향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찰기도 쫀득하니 맛있습니다.

 

 

더덕밥에 넣고 비벼먹는 간장 소스

 

더덕밥에 간장 소스를 넣고 밥을 비벼 먹으면 아주 훌륭한 맛이 납니다.

 

 

오미자차

 

식사의 마무리는 오미자차로 끝납니다. 입 안이 아주 개운해지는 맛입니다.

 

전체적으로 시식 평가를 해드리자면, 광화문 지역에 있는 한정식 집은 쓸데없이 비싼 곳들이 많습니다. 그런 곳과 비교해서 산채향의 더덕구이정식은 맛도 괜찮고, 건강식이라 몸에도 좋고, 가성비도 꽤 괜찮다고 평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곳에서 식사를 하고, 주변의 경희궁이나 서울역사박물관, 광화문광장 등을 산책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자세한 평가는 하단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위치: 서울시 종로구 경희궁길 6  1~2층

 

 규모: 약 50~60명 동시 식사 가능

 

◎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 봉사료: 없음

 

◎ 주차: 주차는 발렛파킹 가능(가능한 대중교통 이용)

 

◎ 연락처: 02)733-1199

 

◎ 홈페이지: 없는 듯

 

 

[순전히 내 기준에서의 솔직한 평가]: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수 있으니 참조만 하시기를...

 

☞ 맛: ★★★☆  전체 메뉴를 다 맛 본 것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건강식으로서 꽤 괜찮은 맛이다.

 

☞ 정성도: ★★★★  음식에 대한 정성이 진심으로 느껴진다.

 

☞ 분위기: ★★☆  새롭게 인테리어를 해서 오픈한지 1~2년 정도 된 상태라 편안한 식사가 가능했다.. 끝나면 1층 정원 차양막 아래에서 커피 한 잔을 하는 것도 괜찮을 듯.

 

☞ 서비스: ★★☆  직원들의 친절도 역시도 괜찮은 편이다.

 

☞ 청결도: ★★★  청결도를 잘 유지되고 있는 편이고, 손님이 가고 나면 신속히 정리하는 편이다.

 

☞ 포만감: ★  대체로 배부르게 잘 먹었다는 생각이 든다.

 

☞ 재방문 의사: ★☆  광화문 지역에서 일이 있을 때 재방문할 의사가 있다.

 

☞ 가격대에 따른 가성비: ★★ 가성비가 좋은 메뉴도 있고, 그렇지도 않은 메뉴도 있지만, 전반적으로는 별 3개.